본문 바로가기

인생을 즐겁게/옆집아저씨의 소소한 집안일

베란다에 전기불이 들어오지 않아요

728x90
반응형

어젯밤에 갑자기 뒷베란다에 전기불이 나가서 들어오지 않습니다. 전등이 고장 난 것 같습니다. 그래도 전등 고치는 것은 옆집아저씨의 주특기에서 그렇게 멀지는 않습니다. 

뒷베란다에 설치되어 있는 등은 이렇게 생겼네요. 열어 봐야 하겠습니다. 뭐 잠금장치 같은 것은 보이지 않네요. 그럼 뭐 돌려서 여는 것이겠죠.

시계 반대방향으로 돌려 봅니다. 조금 빡빡한 것 같으면 두 손으로 돌려 봅니다. 

A19 백열전구네요. 이렇게 생긴 전구의 규격을 A19이라고 합니다. 

꺼내어 보니 필라멘트가 끊어져 있습니다. 흔들어 보면 소리도 들립니다. 필라멘트가 끊어져서 흔들리면서 나는 소리입니다. 전구는 크든 작든 원리는 같습니다. 어릴 때 실험하던 꼬마 전구도 같은 원리지요.  

A19 전구를 사와서 교체해 넣어야겠습니다. 

 

동네 수퍼에 가서 LED 전구로 사 왔습니다. 13.5W. 원래 있던 백열전구가 60W였는데 4분의 1이네요. 다른 종류의 전구이기 때문에 전력 소모가 크다고 밝은 전구가 아닙니다. 밝기는 차이가 없다고 보고 (사실 설치하고 나니 원래 것보다 밝은 느낌), 그만큼 에너지를 덜 소모하는 것이지요. 전구의 소모전력에 대해서 포스팅한 적도 있지요.

뭐 전구를 교체하는 것은 쉽습니다. 그냥 돌려 끼우면 되니까요.

잘 켜지네요. 원래 사용하던 60W 백열등보다도 밝은 느낌입니다. 

이제는 커버를 씌우지요. 시계 방향으로 돌리면 잠깁니다. 

이제 다 되었네요. 

히히히....

728x90
반응형